섹소폰반주기를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WTX-500
삶의 질이 향상됨과 동시에 사회적 여건의 향상에 힘입어 전국적으로 많은 아마추어 색소폰 연주자들이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색소폰 연주 시 단조로움을 탈피하기 위해서 각종 반주기들을 사용하고 있지만, 반주기들을 메인 오디오 기기에 케이블로 연결해야 하는 관계로 불편하기 그지없다. 더구나 협소한 공간에서는 케이블의 존재가 방해요소가 되고, 연주자들의 청각을 고출력 앰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긴 케이블이 요구되어 문제는 더욱 더 심각 해 진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소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기 WTX-500을 소개한다.
WTX-500 무선리시버는 프랑스 Advance Acoustic사의 제품으로,apt-X 오디오 코덱 방식을 채택한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고품질의 스테레오 오디오를 전달하는 기능이 탁월하다. 블루투스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 스테레오 기기에 apt-X를 채용하면, aptX 블루투스는 유선 연결과 같은 고품질 오디오 퀄리티를 제공한다.
apt-X 엔코딩 기술은 2009년 APT Licensing Ltd가 개발한 AM, FM, DAB, HD Radio 등 무선 방송에 적합한 오디오 신호 압축 기술로서, 16-bit, 20-bit, 24-bit 해상도의 CD 퀄리티 음질을 제공한다. 따라서, WTX-500은 색소폰 반주기, 스마트 폰, 아이포드, 아이패드, 탭, PC, Mac 등과 연계하여 음악을 무선을 통해 충실히 전송할 수 있다.
탈부착이 용이하고, 특별히 셋팅을 할 필요가 없으며, 실내외 어디에서나 오디오나 PA앰프 그리고 카 오디오등 AUX 기능이 있는 어떤 기기라도 부착하기만 하면 작동이 되므로 그 활용가치가 대단히 크다. 또한 , AUX 기능이 없더라도 오디오 믹스기능과 같은 장치에 응용하면 그 활용도가 더욱 극대화 된다.
- Compression ratio: 4:1
- Audio Format: 16-bit, 44.1kHz (CD-Quality)
- Data Rates: 352kbps
- Frequency Response: 10Hz to 22kHz
- Algorithmic Delay: <1 .89ms="" 48khz="" fs="" li="">Dynamic Range: 16-bit:≻92dB1>
- THD+N: -68.8dB
정격전압, 소비전력 : AC 220 V, 60 Hz /0.5A
DC5V/500mA
무선연결에 필요한 구성요소
❶ WTX-500 블루투스 무선 리시버
❷ 색소폰 반주 프로그램이 탑재된 PC 나 노트북
❸ 무선 동글이
블루소레일 프로그램' 설치
동글이 구입시 제공됨(window 10 이하)
- 컴퓨터 OS 가 Window10 버젼 이상일 경우 자동으로 연결된다.
- 컴퓨터 OS 가 Window10 버젼 이하 경우에만 아래 과정에 준하여 '블루소레일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설치 요령 1
WTX-500을 앰프나 믹서기 또는 앰프가 장착된 스피커의 line in AV 단자에 연결하고, 제공된 아답트(5V)를 이용하여 전원을 공급하면,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파란색 LED 램프가 깜빡거리며 대기모드가 된다.
설치 요령2
블루투스 통글이를 컴퓨터나 노트북 USB에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깜빡거리던 램프가 깜빡거림이 중단되면서 연결상태가 된다. 섹소폰 무선반주기나 다른 각종 오디오 송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WTX500이 장착된 기기로 오디오가 무선으로 전달된다.
윈스타 버그 해결
- 조(키) 바꾸기 에러는 곡 저장(Alt+S)을 해제(Alt+R)하면 된다.
- 기본(피아노) 조(키) 셋팅(Alt+E)
- 단축키 에러시 'NumLock' 영향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