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유용한 앱 모음 | 사물 인식/노래 찾기 /길 찾기
엄청나게 많은 일상생활의 크고 작은 문제점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정보와 지식 들을 손바닥 안에 늘 가지고 다니는 격인 스마트폰의 위력은 정말 대단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은 명실공히 유비쿼터스(어느 곳에나 편재하는 것)의 촉매 자인 셈입니다. 생활을 편리하고 즐겁게 해주는 스마트폰 앱들을 소개합니다.
티맵(T map)
티맵(Tmap)은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앱입니다. 승용차뿐만 보행 등 모든 이동 수단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교체한 헌 스마트폰에 설치해도 내비게이션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수시 업데이트가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구글 렌즈 앱
구글 렌즈 앱은 어떠한 사물도 앱을 열고 사진을 찍으면 사물의 모든 정보를 바로 알려줍니다. 동물과 식물의 이름은 물론 동네의 정경을 촬영하면 동네 이름까지 인식하는 만능 앱입니다. 특히 영어로 된 약품의 이름과 처방 사항도 바로 번역해 주기 때문에 시니어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앱으로 생각되어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 스마트폰에 있는 <구글 렌즈>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메라가 켜집니다.
- 사각형 안에 <뷰파인더> 이름 등 각종 정보를 알고자 하는 사물을 넣고 촬영합니다.
- 사물과 관련된 정보가 표시되면 클릭하고 정보를 인지합니다.
렌즈 앱 설치하기
샤잠 앱
사잠(Shazam) 앱은 어떤 노래든 순식간에 알아냅니다. 노래 제목과 가수 이름 및 가사를 바로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노래가 들릴 때 앱을 열고 클릭만 하면 바로 가능하여 매우 편리합니다. 기억에 가물가물한 오래된 노래와 특히 팝송을 상기하는 데 유용하여 치매 예방 등 정신건강에 꼭 필요한 앱입니다.
- <Library>는 검색한 곡들이 저장되는 저장소 입니다..
- TV, 라디오, 비디오 등에서 음악이 나오면 <샤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노래가 인식되면 제목이 표시됩니다.
- <돋보기>를 클릭하면 각종 노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샤잠 앱 설치하기
청춘을 돌려주는 과학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최대 IT 강국에 걸맞게 스마트 폰은 이제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중의 필수인 아주 요긴한 기기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고령화에 시대의 도래로 장수의 혜택을 누리지만 나이와 비례해 가면서 복잡다단하게 변모해 가는 세상에 쉽게 적응해 나가기가 결코 쉬운 것이 아닐 것입니다. 사용에 익숙하지 못하면 그림의 떡에 불과하지만, 잘만 사용하면 도깨비방망이와도 같은 스마트 폰은 우리들의 일상을 엄청나게 편리하게 해주고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게 해줍니다.
활용도 활용이지만, 조작이 비교적 까다로운 만큼, 설정 과정에서 오는 난도가 높은 사고력의 수반은, 치매 예방 등 정신건강에 매우 좋을 뿐만 아니라, 성취감에서 오는 희열은 곧바로 우리가 영원불멸의 청춘을 느끼게 하는 요소임이 자명합니다. 사행성이 농후한 쓸데없는 오락 게임에 탐닉하지 말고 예쁘고 귀여운 손자들이 요구하는 ’카봇 ‘ 동영상이나 노래, 그리고 ’겨울왕국‘ 의 동영상이나 주제곡들을 인터넷에서 언제든지 손쉽게 검색해서 보여주거나 들려주어 멋쟁이 할아버지로 추앙받는 것이 훨씬 발전적일 것입니다.
‘목적 자체보다 과정이 더욱 중요하다’라는 진리대로 난도가 낮은 설정부터 난도가 굉장히 높은 최첨단 고급 설정까지의 스마트 폰 기능들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살펴보기로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