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2023

말 못할 고민 ! 치질약 프론크논과 치질 방석 | 치핵 치료와 예방

젊은 시절 간헐적으로 증상을 보이다가 이내 잦아들던 치질이 나이 탓인지 몇 개월째 지속이 되고 그 정상이 날로 악화 일로에 있어 병원치료를 고심하던 차, 마지막 수단으로 약국을 찾아 약사의 처방대로 사진의 ‘프론크논’을 구입하고 반신반의로 복용한지 하루 만에 거짓말처럼 증상이 완치에 가까울 정도로 호전되었다. 우연의 일치 인지, 아니면 약효인지를 확인해보고 근본적인 완치 방법과 예방법을 포스팅한다. 인체에 별 무리가 없는 한약재로 구성이 되어 있어 한번쯤 복용해 보는 것은 ‘밑져봐야 본전’ 격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한풍제약 >제품검색 

발병 원인

항문이 돌출되고 출혈과 통증이 유발되는 증상은 치핵이지만, 일반적으로 항문 관련 모든 질환을 일컫는 치질로 회자된다. 전문의와 전문서적에 의하면 암으로 발전하는 확률은 거의 없는 것이 중론이다.

  1. 항문에 압력이 많이 가해지는 변비 현상
  2. 잦은 설사로 인하여 항문에 가해지는 과도한 압력
  3.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복압의 증가
  4. 다양한 작업을 위한 오랜 시간의 앉은 자세

증상 단계

  1. 통증이 없는 출혈
  2. 배변시 탈출(삐져나옴) 후 자동 복귀
  3. 지속적 탈출과 통증이 수반되며, 인위적인 복귀 가능
  4. 지속적 탈출과 통증이 수반되며, 인위적인 복귀 불가

딘계별 치료

보존적 치료법

좌욕, 배변 습관의 조절을 근간으로 식사요법, 약물요법으로 1단계와 2단계의 증상을 상당히 호전시킬 수 있다.

외과적 보조술식

고무 결찰법, 경화제 주입법, 냉동 요법, 적외선 치료법, 레이저 요법이 있다.

외과적 수술 치료법

숙련된 외과 의사의 집도로 치핵 덩어리를 뿌리부터 절제하는 방법으로 완치할 수 있는 근보적인 방법이다. 치핵 절제 봉합술, 개방식 결찰 절제술, 폐쇄식 결찰 절제술, 점막하 치핵 절제술, 환상 치핵 절제술 등이 있다.

예방 사례

우연한 기회에 궁여지책으로 아래의 방치된 등받이(사진)에 앉아보고 깜짝 놀랐다. 엉덩이와 엉치뼈의 통증 완화는 물론 항문 부위가 너무 편하였기 때문이다. 가운데가 뻥 뚫린 등받이의 구조가 엉덩이와 엉치뼈의 통증 완화는 물론 치핵 부위 보호로 악화를 예방할 수 있다는 추론은 과학적 사실로 여겨진다. 특허를 신청해 볼 목적으로 인터넷을 검색해본 결과 이미 많은 종류의 치질 방석이 출시된 관계로 특허의 꿈은 좌절되었지만 효과적인 치질 예방 방법임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어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