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01, 2025

박근혜 사저/자택/집|대구 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휴양림길 692-2 『퀸즈빌리지』

박근혜 대통령 사저

<사저 가는 길 네비> 휴양림길 692-2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가 있는 쌍계리는 지역 명산 비슬산 자락이다. 여왕의 귀향 소식에 매일 모여드는 수많은 지지자로 북새통인 마을은 이미 봄기운이 완연하다. 역사서에 수록된 수많은 비슬산 명칭에 대한 유래 중 사왕설(四王說)이란 전설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비슬산의 명칭인 비슬(琵瑟)의 한자는 반드시 그렇게 된다는 뜻의 비(比)와 필(必)자로 구성되며, 두 글자가 똑같이 임금 왕(王) 자 두 개씩을 떠받들고 있는 형국은, 비슬산의 정기로 4명의 왕이 필연적으로 배출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내로남불의 무리 들이 민족 정서의 일부를 샤머니즘으로 매도할지언정, 박근혜 전 대통령의 귀환은 예사롭지 않은 필연의 일치로 여겨진다.

산림이 수려하고 울창한 비슬산은 사계절 색다른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양지꽃, 금낭화, 은방울꽃이 봄을 알리고, 나리와 원추리 및 동자꽃은 여름을 태우며, 두메부추, 쑥부쟁이, 산구절초 등 가을을 익히는 다양한 야생화로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특히 봄에는 비슬산 정상부와 대견사지 북쪽 고원 지대의 능선을 따라, 약 삼십만 평의 개화한 참꽃군락지가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특히 2022년 봄 여왕의 귀환은, 비슬산의 아름다움에 금상첨화가 될 것이 분명하다.

퀸즈빌리지 가는 길

현풍 IC 이용

경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88고속도로와 연결되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접근성이 편리하다. 대구에서는 북대구 IC, 남대구 IC, 옥포 IC로 진입하면 된다. 진출 후 테크노순환로로 운행하다가, 쌍계 오거리에서 휴양림길로 우회전하면 된다.

현풍IC 👉차천 사거리 👉금곡 사거리 👉옥녀봉 사거리👉용금 공단 사거리👉휴양림 입구 사거리👉유가사 입구 사거리👉쌍계오거리

5번 국도 이용

대구광역시와 창원시를 연결하고 현풍읍을 관통하는 5번 국도를 이용해도 된다.

테크노폴리스로

테크노폴리스로는 대구 수목원과 유가읍을 연결한다. 대구 도심에서 신천대로와 앞산 터널이나 앞산순환도로를 이용하면 된다.

대구 지하철<>시내 버스

급행 8번 > 갈 때

진천역(1번출구)👉수목원삼성래미안1차앞👉중흥S클래스건너 👉사저(도보 300m)

>급행 8번  > 돌아올 때

사저(도보 100m) 👉쌍계리 👉수목원삼성래미안1차건너 👉진천역(2번출구) 👉월배역(3번출구)

급행 8-1번 > 갈 때

진천역(1번출구) 👉수목원삼성래미안1차앞 👉중흥S클래스건너 👉사저(도보 300m)

급행 8-1번 > 돌아올 때

사저(도보 100m) 👉쌍계리 👉수목원삼성래미안1차건너 👉진천역(2번출구) 👉월배역(3번출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