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06, 2022
구글맵 마커에 URL 링크 방법 | 링크 예시_대구경북 고갯마루
구글 지도 마커에 링크를 활용하면 다른 사이트는 물론 지도가 있는 페이지 내 문단 간 이동이 자유로워 가독성을 높이는데 효율성이 탁월하다. 다음 포스트에서 소개할 스크립트만 페이지 내에 넣으면 아래와 같은 훌륭한 지도를 만들 수 있다. 아울러 예시문 차원에서 작성한 대구와 경북 일원의 아름다운 고갯마루는 코로나 시대에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호젓한 곳이다.
지도의 마커를 클릭하면 해당 문단으로 이동된다. 문단의 제목을 클릭하면 다시 지도로 복귀한다. 지도를 기준으로 페이지 내 이동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일목요연한 페이지를 작성할 수 있다.
웃고 넘는 유천재
유천령은 노구산에 있는 고갯마루로, 경상북도와 경상남도의 경계를 이루는 지점이다. 노구산은, 경상북도 고령군 우곡면 대곡리, 쌍림면 평지리와 경상남도 합천군 덕곡면 본곡리 및 율원리에 걸쳐 있는 산이다. 유천령은 구글 지도에 등재되지 않았지만 ‘Notchong-jae’ 로 표시되어 있다. 고령 안림교 삼거리에서 율평로를 줄곧 따라가다 도달하는 유천령을 넘으면 덕곡면 >적중면>청덕면>낙서면까지 연하는 아름다운 낙동강길이 이어진다. 인적이 드문 고개 바로 아래 율원저수지/구곡저수지의 짙푸른 물빛은 나그네의 시름을 달래준다.
숨 돌리는 헐티재
비슬산[1083.6m]과 우미산[636.2m] 사이로, 경상북도 청도군 각북면 오산리, 금천리와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정대리로 넘어가는 고개이다. 소나무 군락으로 울창한 일대는 봄이면 진달래, 철쭉 또는 고산 식물로 매우 아름답다. 여러 가지 일설 중에서 고개가 험준하고 넘기가 힘들어 숨을 헐떡이며 쉽게 허기가 져 헐티재라고 불린다는 설이 가장 유력해 보인다.
머나먼 한티재
대구의 대명사처럼 잘 알려진 한티재는 군위군 부계면과 칠곡군 동명면의 경계 지점이다. 경상남도 창녕군 유어면과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간 국가지원지방도 제79호선이 통과하였지만, 2017년 12월 1일 동명 ~ 부계간 도로 정비차 팔공산 터널과 칠곡군 동명면 기성리 ~ 군위군 부계면 창평리에 이르는 14.24km 구간이 개통되어 기존 21.14km 구간은 교통량이 현저히 감소하여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가 높다.
마커에 아이콘 url을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 마커가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