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 2022
완벽하게 차로 중앙으로 운전하는 요령
차로 중앙 운전의 필요성
일반적인 자동차의 운전대는 왼쪽이나 오른쪽에 치우쳐져 있어, 노련한 차로 중앙 운전 요령의 숙달은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운전경력이 많은 대부분 경력자도 뚜렷한 지침과 일관성이 없이 오로지 본능적인 감각에 의존하는 관계로, 고령화에 따른 감각기관의 둔화는 급증하는 교통량과 더불어 차로 이탈위험 요소를 증폭시켜 적절한 해결방안이 필요하고, 일부 첨단시스템 장치들은 고가의 비용과 기술적 한계로 현실화는 아직도 요원한 실정이지만,
기능상 소개하는 방법과 상호 보완의 이점이 있어 병행 사용은 금상첨화가 된다.
소개하는 운전방법은 시각 구조 체계의 착시현상을 자연법칙의 응용으로 보완하는 것이다. 무조건으로 기계에 의존하는 대신, 보편적 원리의 응용과 활용으로 인간 본래의 잠재된 능력을 극대화하여, 가공할만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우수한 감각을 활용하는 데 있다.
특히 초보운전자들이 자동차가 도로 밖으로 이탈되는 듯이 느끼는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 운행을 도모하게 한다.
특히 초보운전자들이 자동차가 도로 밖으로 이탈되는 듯이 느끼는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 운행을 도모하게 한다.
차로 중앙 운전 방법
방법은 의외로 대단히 간단하다. 우리 주변 물체의 위치는 바라보는 시점에 의해서 결정되며, 시점이 같을 경우, 물체의 위치가 불변하는 원리를 이용하는 것이다. 요약하자면, 자신의 자동차가 차로 중심에 있는 상태에서, 자동차 앞 유리창 상의 도로 중앙과 일치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운행 시 파악된 부분과 차로 중앙부분과 일치만 시키면 어떠한 도로에서든 백 퍼센트 차로 중앙으로 운행할 수 있다.
단계
자동차를 차량통행이 전혀 없이 한적한 차로 정 중앙에 위치시킨 후, 통상적인 운전 자세와 눈높이에서, 차로의 중앙지점과 일치하는 자동차 앞 유리창의 부분(주시점)을 파악한다.
단계
차로 중앙과 일치하는 지점으로 파악된 앞 유리창의 부분에 소형 흡착판이나 스티커 등으로 물리적인 표시를 한다.
단계
운행 시, 앞 유리창에 설정한 물리적인 표시를 도로 중앙과 일치시켜 운행한다.
에필로그
비록 제작 비용과 구조가 최첨단 미래의 차와 같이 엄청난 비용의 복잡한 메커니즘과 비교가 되지 않는 방법이지만, 운전자들에게 확신과 자신감을 주는 관계로 초보운전과 고령화에 따른 문제점을 일소하여, 남녀노소를 불문한 운전자들이 차로 중앙으로 쉽게 운행하여 사고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점에서 적극적인 활용이 추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