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06, 2024

「레헴」 | 생명과 치유의 빵을 굽는 제빵소 | 대구 다사 매곡리

11:00 ~ 7:00

일요일·월요일 휴무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대실역북로2길 137에 있는 「레헴」은 우리 밀을 이용하여 빵을 만드는 제빵소 상호이며, 히브리어로 빵을 뜻합니다. 아름다운 금호강 강변마을 조용한 주택가에 있는 관계로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인터넷과 택배를 통해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명품 빵집입니다.

등하불명으로, 지척의 맛있는 고품격 빵을 애용하지 못하는 지역 애호가들을 위해 「레헴」을 소개합니다.

「레헴」제빵 컨셉

「레헴」은 당분 사용을 철저히 지양합니다. 설탕, 첨가당을 사용하지 않는 제품은 식감이 다소 빈약하지만, 몸에는 매우 유익하기 때문입니다. 먹기 좋게 달콤한 것은 몸에 반드시 해로우므로 천연당 함유량이 최소인 우리 밀을 엄선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달콤하다고 무조건 식감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쌀밥은 단맛이 전혀 없지만, 일용하는 관계로 식감이 형성되었기 때문에 그 구수한 맛은 누구도 잊지 못하는 것입니다. 어른은 물론, 특히 사랑스럽고 소중한 아이들에게 「레헴」 브랜드 빵의 식감 형성이, 평생토록 비만과 당뇨병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추론은 인지상정일 것입니다. ‘하늘이 주는 일용할 양식이며, 건강한 삶의 근원’으로 성경에 회자하는 「레헴」은 일반적인 빵과는 현저한 차별성이 있음을 부각하기 위해 상호를 굳이 히브리어로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레헴」은 제품의 비주얼 요소에 최선을 다합니다. 시각은 미각을 견인하여 맛과 식욕을 높여주기 때문이죠. 빵의 색상, 모양 등의 시각적 요소가, 많은 경험이 축적된 뇌와의 상호 연동 작용으로 맛과 식욕에 영향을 주는 것은, 과학적 근거에 의한 사실입니다.

「레헴」빵 특징

끊임없는 연구와 실험에 의한 천연당 최소화 방법으로 빵을 만들어 당뇨와 비만 예방에 적합합니다. 탤렌트 뺨치게 잘생긴 두 미남 형제를 중심으로, 전 직원이 가족으로 구성된 관계로 더욱 정성이 깃들어 맛이 정갈하고, 프렌차이즈 가맹점이 아닌 독자적인 업체답게 가격이 저렴하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구체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밀 처리한 백퍼센트 우리 밀과 호밀을 직접 제분하여 사용하므로, 혈당지수(GI, 혈당 상승율)가 최소화(50~55)되어 당뇨식으로 적절하며,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한 포만감 상승으로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버터, 우유, 계란, 정제염, 정제당, 정제밀을 사용하지 않으며, 대신 직접 갈아 만든 두유, 고급 현미유, 비정제 원당, 황토에 36시간 구운 소금, 천연발효종(사워도, sourdough)을 사용하여 각종 유기산이 많고 감칠맛과 풍미가 탁월합니다.

직접 맷돌로 제분한 검은콩과 흰콩, 흑미, 현미를 같이 반죽하므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48시간이 소요되는 저온 숙성과 발효과정 및 수화과정(hydration, 물과 밀가루의 융합)이 길어져 글루텐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더부룩한 속 현상을 없애줍니다.

위 특징들을 종합하면 「레헴」 제품은, 암환우, 당뇨 환자, 아토피 환자, 밀가루 음식에 의한 더부룩한 속, 글루텐 작용에 예민한 분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레헴」커피

「레헴」은 전문성 확보를 위해 커피와 케이크 전용 매장을 분리 운영합니다. 구입한 빵은 바로 인근에 있는 「레헴만나」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와 빵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환상의 궁합을 이룹니다. 금상첨화인 과일을 곁들인 빵과 커피는 한 끼의 식사로 손색이 없습니다. 귀공자 스타일의 바리스타가 뽑아내는 한잔의 향기로운 「레헴」 커피는, 모름지기 레헴을 천상의 빵으로 승화하고, 지친 영혼을 말끔히 씻어주어서 긍휼한 인간이 일용할 절대자의 아름다운 선물이 됩니다.

레헴/Lehem (לחם) 뜻

단어의 정확도와 혼선을 피하기 위해서 가장 공신력이 있는 구글에 탑재된 미국 Iowa 대학교 ‘성경과 고고학'에 관한 기사를 그대로 발췌, 인용합니다.

빵을 뜻하는 Lehem(빵)은, 무조건적인 어머니의 사랑, 즉 '아가페'를 뜻하는 Rehem(자궁, 태)과 한국어 표기가 똑같이 ‘레헴’이 되므로 제빵소 상호(레헴)의 의미는 금상첨화가 되지만, 혼동하지 않도록 유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The Hebrew noun לחם (leḥem, pronounced LE-ḥem) is the Biblical Hebrew word for "bread," but also carries the basic meaning of solid food. Bread was an essential staple within the ancient diet, providing a significant percentage of daily caloric intake. While you will often see לחם (leḥem) translated simply as "bread" as in Genesis 18:5: "Let me bring a little bread (לחם), that you may refresh yourselves," it is also used more broadly to convey the meaning of "food," as in Genesis 39:6: "He had no concern for anything but the food (לחם) that he ate.” It is also a component in the name of the famous town, Bethlehem (בית לחם) , which in Hebrew literally means "house of bread.“

출처 > https://bam.sites.uiowa.edu/RTL/lehem

보관 방법

생산 당일이 경과한 제품은 냉동 보관을 원칙으로 하며, 보관 중인 제품은 오븐에서는 제일 낮은 온도로 15분, 프라이팬은 기름 사용 없이 약한 불로 구워 드시면 됩니다. 보관 기한은 1개월입니다.

용어 해설

통밀

통밀은 작물의 겉껍질인 왕겨와 속껍질인 겨층을 벗겨내는 도정을 하지 않고 겉껍질만을 벗겨낸 밀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철, 아연 등의 함유로 변비, 대장암, 직장암 예방에 유익하며, 폴리페놀 성분은 노화 방지와 혈당조절로 혈압 상승 억제와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참고로 흰 빵의 혈당지수는 70.7, 호밀 빵의 혈당지수는 69.2, 통밀빵의 혈당지수는 50입니다.

곡물의 세 가지 구성 요소인 겨와 배젖, 배아가 손상되지 않고 모두 보존된 곡물을 통곡물이라고 합니다.

호밀

일반 밀보다 약간 길쭉하며 엄청난 내한성과 더위에 강한 전천후 작물입니다. 흑빵의 재료로 쓰이며, 맛은 무미건조하지만 혈당지수가 일반밀에 비해 다소 낮은 특징의 곡물입니다.

글루텐

gluten은 밀, 보리, 귀리 등에 함유된 글루테닌(glutenin)과 글리아딘(gliadin)의 결합에 의한 불용성 단백질의 한 종류입니다. 쫄깃한 반죽의 탄력과 부풀어 오르게 하는 밀가루 가공의 기본 특성이며, 체질에 따라 소화 장애를 일으켜 더부룩한 현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당지수

당지수(glycemic index)는 각각의 음식을 섭취 후 당분이 혈중에 흡수되는 속도를 반영하여 수치화한 값을 말합니다. 당지수가 55 이하이면 당지수가 낮은 식품, 70 이상이면 높은 당지수 식품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흰 빵의 혈당지수는 70.7, 호밀 빵의 혈당지수는 69.2, 통밀빵의 혈당지수는 50인 점을 고려하면 낮은 당지수의 재료와 음식 선별은 당뇨병과 예방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대단히 중요합니다.

가시는 길

영천에서 강정보를 연결하는 금호강 자전거길에서 200m 지점, 다사 파크골프장에서 200m 지점, 세천교에서 강창교까지 연하는 둘레길 5m 지점에 있어서 하이킹이나 산책, 골프 회동 시 간식 이용 장소로 최고입니다.

한적한 주택가이므로 항상 주정차가 편리하며, 세천교 부근 ‘성서 행복한 교회’ 앞 사거리에서 진행 방향에 따라 각각 좌회전이나 우회전 후 50m 정도 진행하면 됩니다. 빨간색 자동차 풍선을 따라가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