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시니어 패션 모델 | 장남수「아네모네」컬렉션 갤러리
대구광역시 문화사업을 근간으로 하는, 순수 아마추어 단체인 「아네모네 시니어 패션 클럽」은 우리에게 새로운 삶의 활력과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클럽은 패션모델 활동뿐만 아니라, 색소폰 연주 등 음악 활동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가꾸며 꾸준히 자기관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름답고 당당한 모습을 자랑하며, 자신만의 멋진 코디로 무대 위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음악적 재능까지 겸비한 그녀들의 무대는 한층 더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클럽 대표인 장남수 시니어 모델의 예명이자 클럽의 이름인 '아네모네’는 봄바람과 함께 피어나는 꽃으로, ‘바람의 딸’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아네모네 시니어 패션 클럽」은 이런 이름처럼 시니어 세대에 새로운 바람과 상큼하고 완숙한 향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특히 클럽의 프리마돈나인 아네모네는 우리 모두가 귀감으로 삼을 수 있는 시니어 패션계의 ‘은빛 여왕’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녀의 감각적인 색상 조합과 스타일링은 패션계 전반에 깊은 인상을 남기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무대 뒤에서도 여전히 빛나는 그녀의 카리스마와 열정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영감을 줍니다. 시니어 세대의 새로운 프리마돈나로서, 앞으로도 더욱 빛나는 무대를 선보이며 ‘아네모네’라는 이름처럼 시니어 세계눈 물론 주니어 세계에도 선풍을 불게 하고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도 그녀처럼 패션과 문화, 예술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보세요. 무대 위에서뿐만 아니라, 삶의 모든 순간에서 자신만의 색을 찾아가며 빛날 수 있습니다. 아네모네 클럽처럼 멋진 황혼의 왈츠를 추며, 인생무상이라는 말조차 무색해질 만큼 우아하고 활기찬 나날을 만들어보세요.
기억하세요. 당신의 아름다운 순간은 결코 과거에만 머물러 있지 않습니다. 아네모네 시니어 패션 클럽이 보여주는 것처럼, 오늘도 새로운 모습으로 무대에 설 수 있습니다. 삶의 무대는 언제나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 이제 여러분 차례입니다.
무대 위의 주인공이 될 당신을 위한 그녀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소개합니다!
참고사이트
색소폰 이론
악보를 보지 않고 연주할 수 있으면, 악보나 반주기 휴대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아래 내용을 아시면 쉽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매일 조금씩 연습하시면 바로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 호젓한 강변이나 벚꽃 그늘에서 함께 연주할 날을 기대합니다.
노래 시작음
노래의 시작음을 아는 것은, 악보 없이 연주하는 청음 연주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노래는 다음과 같이 4가지 유형의 관계로 시작음과 조성이 구성됩니다:
🎵 노래의 4가지 조성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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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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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음 = 조성의 으뜸음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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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C음에서 시작 → C장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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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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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음의 단3도 위 음이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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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A음에서 시작 → C장조 (A → C는 단3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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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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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음의 완전4도 위 음이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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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G음에서 시작 → C장조 (G → C는 완전4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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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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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음의 장6도 위 음이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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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E음에서 시작 → C장조 (E → C는 장6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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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전 적용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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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음역에 맞는 편한 시작음을 선택한 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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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유형에 따라 조성을 판단하여
-
**적절한 조표(♯ 또는 ♭)**를 적용하면 됩니다.
조표(♭,♯)위치와 순서
조표 기호 | 키 (장조) | 마지막 조표 이전 |
---|---|---|
♭ | F 장조 | 시♭(4음 아래) |
♭♭ | B♭ 장조 | 미♭ |
♭♭♭ | E♭ 장조 | 라♭ |
♭♭♭♭ | A♭ 장조 | 레♭ |
♭♭♭♭♭ | D♭ 장조 | 솔♭ |
♭♭♭♭♭♭ | G♭ 장조 | 도♭ |
♭♭♭♭♭♭♭ | C♭ 장조 | 파♭ |
조표 기호 | 키 (장조) | 마지막 조표 다음 |
---|---|---|
♯ | G 장조 | 파♯ |
♯♯ | D 장조 | 도♯ |
♯♯♯ | A 장조 | 솔♯ |
♯♯♯♯ | E 장조 | 레♯ |
♯♯♯♯♯ | B 장조 | 라♯ |
♯♯♯♯♯♯ | F♯ 장조 | 미♯ |
♯♯♯♯♯♯♯ | C♯ 장조 | 시♯ |
조표 기호 | 키 (장조) | 포함된 음 이름 |
---|---|---|
♯♯♯♯♯ | B 장조 | F♯, C♯, G♯, D♯, A♯ |
♭♭ | B♭ 장조 | B♭, E♭ |
♯♯♯ | A 장조 | F♯, C♯, G♯ |
♭♭♭♭ | A♭ 장조 | B♭, E♭, A♭, D♭ |
♯ | G 장조 | F♯ |
♯♯♯♯♯♯ | F♯ 장조 | F♯, C♯, G♯, D♯, A♯, E♯ |
♭ | F 장조 | B♭ |
♯♯♯♯ | E 장조 | F♯, C♯, G♯, D♯ |
♭♭♭ | E♭ 장조 | B♭, E♭, A♭ |
♯♯ | D 장조 | F♯, C♯ |
♭♭♭♭♭ | D♭ 장조 | B♭, E♭, A♭, D♭, G♭ |
없음 | C 장조 | 없음 |
조 옮김(이조)의 필요성
세상의 대부분 음악은 8음계, 즉 장음계(도레미파솔라시도)를 기반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음계에서는 3음과 4음(미–파), 그리고 7음과 8음(시–도) 사이의 간격이 반드시 반음으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이 구조는 모든 장음계에서 변하지 않는 중요한 규칙입니다.
따라서 노래를 어떤 음에서 시작하든지, 이 반음 간격을 지키기 위해서는 **조성(키)**을 바꾸는 과정에서 **조표(♯ 또는 ♭)**가 필요하게 됩니다. 조표는 특정 음들을 반음 올리거나 내림으로써, 새로운 조에서도 장음계의 고정된 음 간격 구조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처럼 조 바꾸기는 단순한 음의 이동이 아니라, 음계 구조의 불변 법칙을 지키기 위한 필수 과정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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