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 2023

밤부카페/Bamboo Cafe | 다람쥐가 노는 아름다운 숲속 카페 최고 지존

밤부카페(Bamboo Cafe)는 아름다운 좌학공원 뒷자락 숲속에 다람쥐처럼 숨어있는 쾌적하고 예쁜 공간이다. 대구 도심에서 불과 30분이면 갈 수 있지만 완벽한 전원 풍경이 연출되는 곳이다. 사철 푸른 대나무(Bamboo, 밤부)를 뜻하는 밤부카페의 아메리카노 한잔은, 주변 명소인 낙동강 은행나무숲과 더불어 수려한 낙동강을 가로지르는 사문진 대교를 지나 딸아이가 좋아하는 갓 따낸 싱싱한 딸기를 사러 고령 딸기밭을 드나드는 여정을 청량한 맛과 커피 향으로 더욱 즐겁게 한다.

경상북도 고령군 다산면 평리리 418

밤부(Bamboo)

대나무(Bamboo)의 미국식 영어 발음은 뱀부<bæmˈbuː> 이고, 영국식 발음은 밤부<bamˈbuː>이다. 일상에서 주로 전자(뱀부)를 사용하지만, 혐오 동물(뱀)의 이름이 포함된 관계로 어감이 예쁜 영국식 표기를 이용한 ‘밤부카페’는 기지가 엿보인다.
이름과 달리 대나무는 풀(초본식물) 종류에 속한다. 대나무아과(학명: Bambusoideae, 밤부소이데아이)에 해당하며, 총 92개의 속과 5,000여 종류가 열대와 추운 산악 지역을 불문한 여러 지역에서 서식한다. 나무의 조건은 단단한 부분(목질부)과 형성층으로 부피생장을 해야 한다. 하지만 후자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대나무는 굵어지지 않고 나이테가 없어 초본식물(풀)에 속한다. 대한민국에는 4속 14종이 있으며, 사철 푸르고 부러지지 않는 강직한 특성 때문에 군자의 기품을 닮았다 하여 사군자 그림의 소재로 많이 그려진다.

주변 명소

고령군이 백억원을 들여 자연 공간을 그대로 활용한 좌학공원은 사계절 색다른 풍광으로 심신의 힐링을 제공해 준다. 야산 원래의 완만한 경사를 이용한 1.2km의 오솔길과 어린이 놀이시설 및 각종 운동시설이 겸비된 레저 공간으로, 남녀노소가 활용할 수 있다. 울타리 등이 없이 맞닿아 있는 밤부카페는 사실상 공원의 일부인 셈이 어서 공원 출입이 자유롭다.
밤부카페에서 반경 1km 지점 낙동강 강변에 있는 좌학 은행나무숲은 특히 가을에 푸른 강물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어 형용할 수 없는 아름다움으로 인기가 좋다. 고령 축산단지가 있는 다산면 송곡리까지 이어지는 다산강변로 주변을 굽이치는 물 푸른 낙동강의 정취는 늘 가슴을 설레게 한다.
#다산밤부카페#카페지존#다산명소#다람쥐고향

참 좋은 노래

노래 소개 페이지

위치

경상북도 고령군 다산면 평리리 418에 위치하는 ‘밤부카페’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고령 드라이브 길목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대구 화원읍에서 사문진교를 건너면 5분 거리에 있다. 또는 대구 논공읍에서 고령교나 성산대교를 이용해서 득성삼거리에서 성암로 > 다산강변로를 이용하면 된다.